토스뱅크의 획시적인 예금 상품이 화제입니다. 요즘 은행 이자가 높아서 예적금을 가입하는 사람들의 관심이 높죠. 그런데 토스뱅크 먼저 이자 받는 예금 상품은 연 3.5%의 이율을 먼저 적용해서 지급해 준다고 합니다. 이 출시 예금 정보 및 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스뱅크 먼저 이자 받는 예금
이 상품에 대한 정보 및 가입방법, 중도해지 금리,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토스뱅크 먼저 이자 받는 예금 가입 신청하기
연 3.5% 선 지급되는 예금 상품 가입과 동시에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 바로 신청이 가능한 곳입니다.
상품 요약 정보
✅ 이자 지급방식 : 가입하자마자 3초 만에 선이자 지급
✅ 예금 형태 : 정기 예금
✅ 가입금액 : 최소 100만 원 ~ 최대 1억 원
✅ 예금기간 : 3개월, 6개월
✅ 금리정보 : 연 3.5%
✅ 가입 가능 대상 : 토스뱅크 통장을 보유한자
토스뱅크 먼저 이자 받는 예금을 가입하게 되면 가입기간에 해당하는 금리(이자)를 선 지급해 줍니다. 위에서 안내된 금리 된 연 3.5%이기 때문에 6개월을 환산하면 약 1.75%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서 1억 예금 가입 시 세전 금액 176만 원이 지급되는 것이죠.
먼저 이자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목돈을 굴리는 입장에서 아주 유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투자 등에도 활용하기 좋죠. 예금은 가입 시 설정한 기관동안 보관해야 되지만 이자는 받은 즉시 바로 인출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토스뱅크 먼저 이자 받는 예금 가입 방법
1️⃣ 토스뱅크 설치 및 접속
2️⃣ 상품 찾기 선택
3️⃣ 통장 ➡ '먼저 이자 받는 예금' 선택
4️⃣ 금액 및 보관기관 선택 : 동그란 버튼을 좌우로 움직여서 금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통장 개설 후 계좌로 예금 금액 송금 : 기존 계좌가 있다면 통장을 별도로 개설할 필요가 없습니다.
6️⃣ 돈 보관하고 이자 받기 선택
중도해지 금리
토스뱅크 먼저 이자 받는 예금은 중도 해지 할 경우 가입일 당시 고시한 중도해지 금리가 적용됩니다.
- 1개월 미만 : 연 0.1%
- 1개월 이상 3개월 미만 : 연 0.3%
- 3개월 이상 6개월 미만 : 가입시점 기본 금리 x 50% x 경과일 수 / 계약일수 (최저 연 0.3%)
가입기간이 길지 않은 만큼 중도해지하는 사람이 적을 것으로 보이나 만일 해지한다면 위와 같이 적용되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먼저 받은 이자에서 중도해지 이자(가입기간에 비례)를 제외한 금액이 원금에서 차감된다.
주의사항
요즘 뱅크런 사태가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어찌 보면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게 선행적으로 마케팅을 통해 토스뱅크 먼저 이자 받는 예금 3.5% 상품을 내놓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만에 하나 주의를 해서 나쁠 건 없습니다. 주의사항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예금보호법 5천만 원 범위 내에서 가입하기
토스뱅크 먼저 이자 받는 예금은 최대 1억 원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먼저 이자를 받기 위해 욕심이 날 수도 있겠지만 과욕은 때로는 비참한 결과를 부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5천만 원 범위 안에서 가입하는 게 좋다는 생각입니다. 이 부분은 각자 알아서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기일 전에 해지 금리 미리 인지하기
만기 가입일 전에 해지하는 경우 기본금리보다 낮은 중도해지 금리가 적용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중도해지 금리를 미리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토스뱅크 적금 보고 가기
토스뱅크 먼저 이자 받는 예금 이외에도 괜찮은 적금 상품이 있습니다. '키워봐요 적금' 상품입니다. 6개월 동안 총 26번 매주마다 저금에 성공하면 연 4.5%의 금리 혜택이 적용됩니다.
.
1천 원부터 시작이 가능하며 매달 100만 원까지 저금이 가능합니다. 자동이체로 편하게 미션달성을 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